※캐릭터 직업
카르마 온라인의 캐릭터는 특별한 직업을 지니지 않으며, 어떤 캐릭터로 성장할 것인가는 순전히 플레이어의 자유입니다.
카르마 온라인에서는 마법 / 기술 / 생산의 세 가지 커다른 스킬 분류를 플레이어에게 제공하며, 플레이어는 각 분류 안에 존재하는 세부 유닛들을 선택하여 조합함으로써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.
※캐릭터의 능력치
캐릭터는 6가지 능력치를 지니며 각자 자신의 기술특성에 맞는 능력치를 셋팅하게 됩니다.
한번 셋팅된 능력치는 아이템에 의하지 않고는 변하지 않으며, 오직 윤회를 통해서만 보너스 포인트를 얻어 확장합니다.
힘은 <공격력>과 <무게>의 카르마. 아이템착용시 특히 무기류 착용시 필요합니다. 전사가 아니더라도 각케릭 마다 착용되는 아이템에 맞도록 꼭 올려야 됩니다.
생명은 <생명력>과 <체력>의 카르마. 업 할때마다의 피의량을 관여합니다. 높을수록 피탐(체력회복)시간이 짧습니다.
지력은 <마법>과 <위력>의 카르마. 한마디로 마법력을 높여주며 치료스킬은 치료량이 증가합니다 공격위주의 법사는 꼭 지력을 높여야 됩니다. 기술력과는 관계없습니다.
지혜는 <마나>와 <한계>의 카르마. 마나량을 증가 시킵니다.법사님들은 꼭 올려야 되는 능력치입니다.이것또한 높을수록 마탐(마나회복)시간이 짧아집니다기술에도 마나를 소모합니다.그러니 기술위주의 전사를 키운다면 지혜도 한번 고려 해봐야겠죠.
민첩은 <명중>과 <회피>의 카르마. 민첩이 높으면 잘때리고 잘피합니다.단검 이나 표창,궁수를 쓰는 케릭에게는 꼭 필요합니다.
하지만 두손검이나 둔기 전사들에게는 구지 높은 민첩이 필요한지 모르것네요.(현재 민첩5 부터 크리딕컬이 터짐)
운은 <감추어진 모든 것> 의 카르마.랜덤으로 생성되는 모든것에 영향을 미치며 경험치나 몹에게 얻는 돈 그리고 크리딕컬에 영향을 미치며 떨어지는 아이템의옵션에도 영향을 끼치는듯 합니다.
※캐릭터 특성치분배 0.71v
직 업 |
힘 |
생 명 |
지 력 |
지 혜 |
민 첩 |
운 |
검 전 사 |
10 |
8 |
1 |
3 |
3 |
1 |
창 전 사 |
10 |
8 |
1 |
2 |
4 |
1 |
둔 기 전 사 |
10 |
10 |
1 |
1~3 |
1~3 |
1 |
공 격 법 사 |
3 |
5 |
6 |
10 |
1 |
1 |
치 료 법 사 |
3 |
3 |
4~6 |
12~14 |
1 |
1 |
마 전 사 |
8 |
6 |
3 |
7 |
1 |
1 |
단 검 사 |
6 |
9 |
1 |
3 |
6 |
1 |
암 기 사 |
6 |
6 |
1 |
4 |
8 |
1 |
궁 사 |
6 |
3 |
1 |
5 |
10 |
1 |
격 투 가 |
7 |
6 |
1 |
5 |
6 |
1 |
*위 특성치는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것임을 알려드립니다.다시말해 꼭 위와 같이 올려야 되는것은 아니고 참고하셔서
나름데로의 스텟을 만들어보세요. 더 나은 특성치분배법을 아시는분은 각 직업게시판에 올려주세요..
※특성치에 따른 피량과마나량
본 자료는 이진형님(아인섶-돼지풍선님)이 올려주셨습니다.
[공식:기본값+(수치x(레벨-1))]
생명 |
수 치 |
피량 계산법(기본값100) |
지혜 |
수 치 |
마나량계산법(기본값50) | |
1 |
20 |
100+(20x(레벨-1))=피의량 |
1 |
10 |
50+(10x(레벨-1))=마나량 | |
2 |
26 |
특성치에따른 수치와 확인하고픈 레벨만 |
2 |
13 |
50+(13x(레벨-1))=마나량 | |
3 |
32 |
바꾸어 계산하세요 |
3 |
16 |
50+(16x(레벨-1))=마나량 | |
4 |
38 |
.. |
4 |
19 |
.. | |
5 |
44 |
.. |
5 |
22 |
.. | |
6 |
50 |
.. |
6 |
25 |
.. | |
7 |
56 |
.. |
7 |
28 |
.. | |
8 |
62 |
.. |
8 |
31 |
.. | |
9 |
68 |
.. |
9 |
34 |
.. | |
10 |
74 |
.. |
10 |
37 |
.. | |
11 |
80 |
.. |
11 |
40 |
.. | |
12 |
86 |
.. |
12 |
43 |
.. | |
13 |
92 |
.. |
13 |
46 |
.. |
*피*
1→20 생명 특성치 1을 주엇을때 레벨40의 피는? 기본값100+(20x(40-1))= 880 이 됩니다.
*마나*
1→10 지혜 특성치 1을 주엇을때 레벨40의 마나는? 기본값50+(10x(40-1))= 440이 됩니다.
특성치의 선택은 레벨 10 이하까지 총 5 번의 기회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.
레벨 11 이상이 된 후에는 어떠한 경우라도 특성치를 변화 시킬수는 없습니다.